행복드림한옥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행복드림한옥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완주군의 맑고 깨끗한 농가, 봉서골은 푸른 산으로 둘러싸인 깊고 아늑한 산골이다. 두억행복드림마을은 봉서골 두억마을 내에 있는 한옥으로, 앞에는 널찍한 잔디 마당이 펼쳐져 있고, 뒤로는 높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치고 있어, 들어서면 상쾌한 공기가 몸속을 맑게 정화한다. 우리나라 8대 명당이라는 봉서골 두억마을. 전주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이지만 무릉도원을 연상하게 할 만큼 깊고 아늑한 산골이다. 마을 우측에는 종남산, 좌측에는 서방산이 있어서 산이 마을을 품고 있는 듯 보이는데, 이와 같은 모습이 봉황이 품고 있는 형상과 같다고 해서 ‘봉서’라 이름 붙여졌다고 한다. 덕분에 공기가 맑고,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두억마을은 완주군의 마을 활성화 사업을 통해 두억행복드림마을로 다시 태어났다. 두억마을에는 150년 된 한옥부터 45년 된 곳까지 다양한 한옥이 있는데, 2010년부터 마을에서 공동으로 한옥 숙박업과 함께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중 두억행복드림마을은 교육용 체험관이다. 객실과 함께 30평 규모의 커다란 체험장이 있으며, 단체 손님만 받는다. 체험장에서는 단체로 예절 교육을 하거나 과거시험을 재현한다. 그리고 소정의 비용으로 하루 세 끼 식사를 제공하는데, 효소를 이용한 건강식을 대접한다. 장아찌와 나물, 채소가 가득한 토속 시골 밥상이다. 맛도 있고, 도심에서는 먹을 수 없는 반찬이 많아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 대문이 나 있는 문간채로 들어서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주 널찍한 잔디 마당이 눈앞에 펼쳐진다. 그리고 푸른 산을 배경으로 정면과 좌우에 큼지막한 기와집이 자리하고 있어 웅장한 느낌이다. 객실은 특별한 장식없이 아담하고 깔끔하다. 장작을 때는 온돌방이 있고, 에어컨은 없다. 대문 정면에 있는 체험장의 문은 천장으로 들어 올려 여는 들문 형태다. 덕분에 마당을 향해 난 10개의 문을 모두 천장으로 들어 올리고, 산을 향해 난 문 역시 활짝 열면, 사방으로 바깥 경관이 훤히 내다보여 장관을 이룬다. 두억행복드림마을은 농어촌 체험 및 휴양마을로 지정되었다. 그래서 마을에서는 공동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설자와 함께 마을의 숲을 둘러보는 '자연 체험'도 있고, 소원 목걸이를 만들어 걸고 명당을 밟는 체험도 있다. 볍씨를 뿌리거나 벼를 베어 보는 '벼농사 체험'을 비롯해 고구마를 캐는 체험도 시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활쏘기, 굴렁쇠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고, 소리학당이나 예절 교육 등의 체험도 연중 1박 2일의 코스로 진행하고 있다. 그밖에 '떡메 치기 체험', '허수아비 모형 만들기 체험', '전통 제기 만들기 체험', '연 만들기 체험' 등도 상시 진행해 학생들이 단체로 방문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기에 알맞은 장소다.


전화

063-247-0050


홈페이지

http://cafe.daum.net/happybongse


이용안내

입실시간: 자유

퇴실시간: 자유

수용가능인원: 45명

객실수: 13실

규모: 1323㎡

객실내 취사 여부: 가능 (간단 조리)

식음료장: 식당

주차시설: 가능

픽업 서비스: 불가

예약안내: 가능(063-247-0050)

예약안내 홈페이지: http://cafe.daum.net/happybongse

문의 및 안내: 010-3677-5339, 063-247-0050


주소[지도]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면 봉서안길 18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