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암고택[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경상북도 안동시 치암고택[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치암고택은 경상북도 안동시 안막동에 위치한 곳으로 조선 고종때 언양현감과 홍문관 교리를 역임한 바 있는 치암 이만현의 고택으로 그는 퇴계 선생의 11대손이며 이 집은 처음에 도산면 원촌리에 있었으나 안동댐 수몰 지역으로 인하여 1976년 이곳으로 이전하였다. 치암고택은 본채 건물이 22칸의 기와집으로 5간의 솟을 대문과 바깥채가 있다. 안채보다 사랑채가 더 높으며 사랑채의 좌우가 맞배지붕과 팔작지붕의 특이한 형태로 남아있어 한옥의 아름다움을 발산하고 있다.
치암고택은 경상북도 민속자료로 지정 받았으며 지금은 고택을 체험하고자 하는 방문객들에게 숙박장소로 제공되고 있다. 안채, 사랑채, 대문채, 별당채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안채에서는 상방과 중방을 숙박시설로 제공한다. 안채와 이어진 사랑채는 큰 방인 사랑방과 차실, 건넛방 호도재, 누마루로 구성되어 사랑방과 호도재를 함께 예약하면 독채를 예약한 듯 오붓하게 묵기에 좋다. 그 옛날 행랑채였을 문간채의 일건재와 석척재, 학구재는 치암고택의 안과 밖을 구분하는 경계부분에 자리잡고 있어 주변의 경관과 고택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본채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잠룡당은 작은 연못 이름으로 용이 되어 하늘을 나르는 것과 같이 군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자는 말이다. 아담한 정원에 각종 화초가 아름답게 피고 푸르름이 가득한 주변 산세와 고택은 조화롭게 배치되어 마당과 후원을 산책하듯 둘러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역사체험도 함께할 수 있어 숙박지로 괜찮은 곳이다.


전화

010-8859-0996


홈페이지

http://www.gunjari.net/


이용안내

입실시간: 15:00

퇴실시간: 11:00

수용가능인원: 최대 35인

객실수: 11

규모: 1,421㎡

객실내 취사 여부: 불가능

식음료장: 없음

주차시설: 있음

픽업 서비스: 불가

예약안내: 야놀자, 여기어때, 네이버

예약안내 홈페이지: http://www.gunjari.net/

문의 및 안내: 010-3530-4413, 054-858-4411


주소[지도]

경상북도 안동시 퇴계로 29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