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바이 소노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경상북도 청송군 한 바이 소노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청송한옥 민예촌은 청송문화관광재단이 관리, 운영하는 청송관광지 내에 있는 한옥촌이다. 청송관광지 내에는 숙박할 수 있는 민예촌뿐 아니라 도예촌, 전시관, 박물관, 그리고 여러 먹을거리와 편의시설 등이 한데 모여 있다. 도예촌은 청송의 문화유산인 청송백자를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잡석과 진흙으로 벽체를 쌓아 움집 형태로 지은 공방에서부터 지역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전시관은 청송백자전시관과 심수관도예전시관이 있고, 박물관은 청송의 세시 풍속을 엿볼 수 있는 민속박물관과 청송에만 나는 꽃돌을 전시한 꽃돌박물관이 있다. 꽃돌은 자연적으로 꽃문양이 새겨져 있는 돌로 이 지역에서만 나는 진귀한 돌이다. 위와 같은 볼거리 외에도 여러 식당 등 먹을거리와 세미나실, 스포츠시설, 산책로 등을 이곳 청송관광지 내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청송한옥 민예촌은 총 7채의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다. 7채의 이름은 각각 대감댁, 영감댁, 정승댁, 훈장댁, 참봉댁, 교수댁, 생원댁이다. 이름대로 옛 신분이나 지위에 맞는 당시의 고택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 그 때문에 대감댁, 영감댁, 정승댁은 마당과 마루가 넓고 방의 개수도 많다. 생원댁이나 참봉댁은 소박한 일자형 초가집이다. 한옥의 규모나 모양, 내부 구조 등은 각기 다르지만, 실내를 장식하는 고가구와 이부자리 등은 모두 품격을 갖추었다. 고가구는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든 것들로 소박하고 단아한 멋을 낸다. 이곳 청송한옥 민예촌에서는 여타 한옥 숙박에서 보기 힘든 전통 공간들도 볼 수 있다. 외양간, 광, 전통 부엌 등으로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지만, 모두 옛 모습 그대로 고스란히 살려 놓았다. 부엌은 관람 용도로, 실제 취사는 불가능하다. 집마다 화장실이 있고 외부에 공용 화장실과 샤워실도 따로 있다. 화장실은 현대식으로 지었으며 세면도구와 헤어드라이어 등이 비치되어 있다.


전화

054-874-9098


홈페이지

http://hanok.cctf.or.kr/


이용안내

입실시간: 15:00

퇴실시간: 11:00

수용가능인원: 56명

객실유형: 한실

객실수: 15개 중 10개만 운영

규모: 대지 면적 1,139㎡(2,000평)

객실내 취사 여부: 불가

식음료장: 없음

주차시설: 가능

픽업 서비스: 불가능

부대시설(기타): 수석 꽃 박물관, 도예체험장, 심수관, 전시관, 청송백자 전시관

예약안내: 홈페이지

예약안내 홈페이지: http://hanok.cctf.or.kr/

문의 및 안내: 054-874-0101


주소[지도]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로 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