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의봄[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고향의봄[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향의 봄은 공기 좋고 물 좋기로 유명한 강원도 홍천에 있는 한옥 펜션이다. 양쪽으로 팔봉산과 야산의 풍경이 펼쳐지고 앞에는 홍천강이 흐르는 곳.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명당에 자리한 한옥답게 한옥을 지을 때 사용한 재료도 특별하다. 계방산 자락에 있는 운두령 고개의 소나무와 순수 황토만을 사용해 집을 지었다. 맑은 자연의 정기와 한옥에서 뿜어나오는 좋은 기운 덕분인지 이곳에서 자고 일어나면 피로가 풀리고 개운하다며 여러 번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또, 수심이 낮고 물이 차지 않아 물놀이하기에 좋은 홍천강과 탁 트인 산세가 수려한 팔봉산 등산코스가 가까이에 있는 것도 이 집의 장점이다. 봉화산 근처 아홉 구비를 돌아 떨어지는 웅장한 물줄기가 장관인 구곡폭포도 차로 30분 이내에 다녀올 수 있다. 오션월드와 비발디파크도 근거리에 있으니 강원도를 마음껏 즐기고 이름처럼 정겹다.
객실은 총 8개이다. 2층에는 사랑방1, 사랑방2이 있고, 아래층에는 황토방1, 황토방2, 황토방3 객실이 있다. 사랑방1에는 넓은 거실과 방 하나, 화장실, 주방이 있고 겨울에 사용할 수 있는 벽난로가 있다. 노래방 시설도 있는데, 사랑방2와 함께 통째로 빌려 묵으면 사용할 수 있다. 사랑방2에는 방과 화장실이 2개씩 있다. 외부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야외 풍경을 즐기며 쉬기에 좋다. 아래 층에 있는 황토방1, 2, 3은 황토로 지은 방으로 방에 들어서면 기분 좋은 황토향이 물씬 풍긴다. 황토방1은 거실, 방 하나로 구성되어 있고 황토방2는 거실, 방 2개, 황토방3은 원룸 형식이다. 모든 방에는 화장실, 주방, 에어컨, 냉장고, 세면도구 등이 잘 마련되어 있다. 대규모 가족모임이나 회사 워크숍으로 와서 한옥을 통째로 빌려 지내거나 친구들이나 커플이 와서 오붓하게 지내기에도 좋다.
주인아주머니가 차려주는 아침 식사도 인기다. 강원도 주민들이 키운 유기농 재료로 차린 다양한 반찬과 국 등을 뷔페식으로 제공한다. 따로 주문하면 맞춤식 저녁 식사도 가능하다. 바비큐, 백숙, 닭갈비 등 손님 취향을 고려해서 메뉴를 선정하는데 음식이 맛있어서 다시 방문하는 손님이 있을 정도라고 한다. 아침 식사는 1인당 7,000원이고 저녁 식사 비용과 메뉴는 숙박 예약할 때 협의해야 한다.
강원도 관광을 즐기고 돌아와 잠만 자도 이 집의 매력을 느낄 수 있지만, 하루를 온전히 한옥에서만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 고향의 봄은 2층 한옥이지만 도로 쪽에서 보면 1층짜리 한옥으로 보인다. 한옥 옆에 있는 계단을 내려가면 아래층 한옥과 넓은 마당, 개천, 뒷산이 어우러져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마당에는 잔디가 깔렸는데 이곳에서 텐트를 치고 놀거나 밤에는 스크린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 까만 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며 즐기는 바비큐 파티와 캠프파이어는 도심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한다. 마당 아래 흐르는 개천 건너에 마련해 둔 데크도 인기 장소다. 데크에 누워 시원한 바람과 지저귀는 새소리에 젖어 낮잠에 빠져보자.


전화

010-7329-0333, 033-436-5577


홈페이지

http://www.pensionlove.com


이용안내

입실시간: 15:00

퇴실시간: 12:00

수용가능인원: 40명

객실유형: 한실

객실수: 6

규모: 대지 630㎡ 건물 247㎡

객실내 취사 여부: 가능

식음료장: 있음

주차시설: 있음

픽업 서비스: 가능

예약안내: 033-436-5577, 010-7329-0333

예약안내 홈페이지: http://www.pensionlove.com/booking

문의 및 안내: 033-436-5577, 010-7329-0333


주소[지도]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