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호텔18번가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마을호텔18번가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한18번가마을호텔은 아주 특별한 숙소다. 우선 이름 그대로 고한읍 고한리에 들어선 우리나라 최초의 마을 호텔이다. 호텔 주인은 마을주민이다. 11개의 마을 상가가 참여한 18번가 협동조합에서 운영한다. 18번은 ‘가장 좋아하고 잘한다’는 의미다. 운영방식은 기존의 호텔과 닮은 듯 다르다. 기존 호텔이 고층 건물 안에 객실과 레스토랑, 편의시설 등이 층별로 자리한다면, 고한18번가마을호텔은 이를 마을 골목에 배치했다. 마을 골목이 호텔의 로비인 셈이다. 골목은 지역 예술가들이 벽화를 그리고 주민들이 led야생화를 만들어 배치해 마치 동화 속 같다. 호텔 레스토랑은 골목길의 연탄구이전문점과 중국음식전문점 등이고, 마을 이발관과 사진관 등은 편의시설이다. 마을회관은 컨벤션 룸 역할을 한다. 모두 이전부터 마을에서 영업하던 마을 가게들이다. 숙박객은 엘리베이터 대신 마을 산책을 즐기며 공간과 공간 사이를 오간다. 편의 시설에서 쓸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객실은 마을의 빈 가게를 개조해 꾸몄다. 내부는 호텔과 게스트하우스의 절충형이다. 더블침대와 싱글침대를 갖춘 꽃방(3인실), 싱글침대 2개를 갖춘 빛방(2인실), 온돌방인 별방으로 이뤄져 있다. 조식으로. 시리얼과 토스트를 제공한다.


전화

070-4157-8487


홈페이지

http://www.hotel18.co.kr


이용안내

입실시간: 15:00

퇴실시간: 11:00

수용가능인원: 7명

객실유형: 꽃방/ 빛방 /별방

객실수: 3실

규모: 지상 1층 건물

객실내 취사 여부: 불가

주차시설: 있음

픽업 서비스: 불가

부대시설(기타): 비지니스센터,세탁소, 사진관, 고한방탈출 게임, 고한 구공탄시장

예약안내: 네이버 예약 및 전화 예약


주소[지도]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2길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