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읍민속마을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읍민속마을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 19_20 한국관광 100선 ※

표선리에서 북쪽으로 8km쯤 가면 한라산 기슭 아래 성읍마을이 있다. 성읍리는 원래 제주도가 방위상 3현으로 나뉘어 통치되었을 때(1410-1914) 정의현의 도읍지였던 마을로서 제주도 옛 민가의 특징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유형, 무형의 많은 문화유산이 집단적으로 분포되어 있고, 옛마을 형태의 민속경관이 잘 유지되어 그 옛 모습을 계속 유지하고자 민속마을로 지정.보호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옛민가, 향교, 옛관공서, 돌하루방, 연자방아, 성터, 비석 등의 유형 문화유산과 중산간 지대 특유의 민요, 민속놀이, 향토음식, 민간공예, 제주방언 등의 무형 문화유산이 아직까지 전수되고 있다. 천연기념물 제 161호인 느티나무, 팽나무 등은 오백년 도읍지로서의 긍지를 엿볼 수 있다. 제주 초가를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성읍민속마을은 실제로 제주 초가에 살고 있는 성읍리 주민들과 제주의 전통 화장실인 '통시'를 만나볼 수도 있다. 특히 마을내 고목과 돌담 그리고 옛 성벽 등이 어우러진 고풍스런 모습은 오백년 도읍지의 역사를 그대로 말해준다.


홈페이지

http://www.visitjeju.net/


이용안내

주차시설: 있음

유모차 대여: 없음

신용카드: 없음

애완동물: 가능

문의 및 안내: 064-710-6797


상세안내

관광코스안내
[1코스]
남문 → 연자매, 고평오가옥 → 고상은가옥 → 방죽 → 정의현객사 → 조일훈가옥 → 한봉일가옥 → 남문

[2코스]
느티나무와 팽나무 → 일관헌 → 이영숙가옥 → 정의향교 → 주차장

[전체관람]
남문 → 연자매, 고평오가옥 → 고상은가옥 → 방죽 → 정의현객사 → 느티나무와 팽나무 → 일관헌 → 이영숙가옥 → 정의향교 → 한봉일가옥 → 남문

촬영장소
영화 "이재수의 난" 촬영지

상점정보
고향토산품점, 성읍민속토산품 직매장, 향촌토산품점, 하루방토산품점, 술익는집(제주무형문화기능 보유자)

이용가능시설
숙박시설(민박), 음식점 등

화장실
있음

주차요금
무료

한국어 안내서비스
문화관광해설사 가능


주소[지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정의현로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