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동국민관광지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전라남도 영암군 성기동국민관광지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 왕인박사 유적을 만날 수 있는 곳, 성기동국민관광지 *

월출산으로 대표되는 영암군은 통일신라 경덕왕 때 영암이라는 지명을 얻었다. 고인돌, 청동기시대의 마을터 등이 발견돼 이곳이 오래 전부터 살기좋은 고장이었음을 증명해준다. 또 영암의 서쪽으로는 영산강이 흐르고 있어 삼국시대부터 고려시대를 거치는 동안 영암은 줄곧 중국과 일본을 잇는 국제항구 구실도 했다. 왕인박사 역시 영암 상대포에서 일본으로 떠났다고 전해진다. 풍부한 자연 관광자원 및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성기동 관광지는 1986년 6월 23일 국민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지구 내에는 왕인 박사 유적지와 함께 탄생지, 문산재, 양자재, 돌정고개, 상대포, 회사정 등 왕인박사 관련 관광자원이 있다. 왕인박사 유적지 왼편에 조성되어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매년 4월이면 왕인 춘계대제 등 왕인문화축제와 벚꽃축제가 열린다. 한편 인근에는 국립공원 월출산의 구정봉, 천황봉, 구름다리, 칠치폭포, 천황사, 도갑사 등의 관광자원이 분포되어 있다.

* 성기동국민관광지에서 만나는 왕인문화축제 *

왕인박사는 1,600년 전 백제시대에 일본 응신천황의 초청으로 천자문과 논어, 도공, 야공, 직조공과 함께 도일하여 일본 학문의 시조로 아스카문화를 꽃피우게 한 선각자이다. 세계로의 이상을 실현한 왕인박사의 업적을 조명하고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왕인문화축제를 열어 그를 기리고 있다. 그 축제는 우리나라제일의 100리 벚꽃이 만개한 4월, 남도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국립공원 월출산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흩날리는 벚꽃아래 국ㆍ내외 관광객과 함께 오랜 역사만큼이나 장엄하게 펼쳐진다.


홈페이지

http://www.yeongam.go.kr/home/historicalsite


이용안내

이용시간: 09:00∼18:00

쉬는날: 연중무휴

주차시설: 있음

유모차 대여: 가능

신용카드: 불가

애완동물: 불가

문의 및 안내: 061-470-2559


상세안내

화장실
있음

주차요금
대형 2,500원 / 중형(봉고 9인승 이상) 2,000원 / 소형, 경차 1,500원

이용가능시설
매점, 놀이 광장, 전망대, 왕인공원 등

입 장 료
어른 - 개인 1,000원 / 단체 700원
청소년, 군인 - 개인 800원 / 단체 500원
어린이 - 개인 500원 / 단체 300원
※ 단체 30인 이상
※ 어린이 : 초등학생 및 7세 이상~12세 이하
※ 청소년 : 13세 이상~18세 이하
※ 군인 : 제복입은 하사관 이하, 의무경찰
※ 어른 : 19세 이상~64세 이하
※ 무료 : 7세 이하, 65세 이상, 영암군민(신분증지참)


주소[지도]

전라남도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