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2003-12-30 수정 2018-11-29 조회 54107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뉴욕에 센트럴파크, 런던에 하이드파크가 있다면 서울에는 여의도공원이 있다. 27년간 검은 아스팔트로 뒤덮여 있던 여의도 광장이 숲과 잔디, 물이 어우러진 도심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1997년 4월 10일 공원화를 위한 첫삽이 떠올려진 이후 1998년 10월 31일부터 부분적으로
공개되었고 1999년 2월 완전히 개장되었다. 여의도공원은 도심에서 쉽게 자연을 접할 수 있는 녹색공간으로 어린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민들이 여가와 휴식, 산책과 운동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 한국전통의 숲
이 곳은 우리나라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들만 심은 한국전통의 숲이다. 연못과 계류, 팔각정(여의정), 사모정 그리고 오솔길도 있어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마을을 지키기 위하여 동네 어귀나 뒷동산에 나무를 심고 보호 관리해온 관습이 재현된 곳이다.
* 잔디마당
낮은 언덕을 이루는 잔디밭과 산책로, 연못 주변에서 시민들이 산책을 하거나 잔디밭에서 편히 쉴 수 있는 곳이다. 잔디밭 주변에는 상록수와 낙엽수를 심어 개방감과 계절의 변화를 느낄수 있도록 하였다.
* 자전거도로.산책로
공원 외곽을 순환하도록 만들어진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는 녹지로 분리된 쾌적한 도로로서 아침운동을 즐기는 많은 시민들이 자전거타기뿐만 아니라 산책로나 조깅코스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여의도 한강둔치와 지하보도로 연결되어 있어 보다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문화의 마당
각종 공연과 집회 등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가 개최되는 열린마당이다. 광장 주변의 큰 느티나무로 그늘을 만들어 편히 쉬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길거리농구, 롤러스케이트, 배드민턴 등 가벼운 운동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광장 한편에는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우리민족으로서의 긍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줄 50m의 대형 태극기 게양대가 있다.
* 자연생태의 숲
도심 속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자연생태의 숲은 생물의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생태연못과 숲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도심 속에서 자연생태계의 구조와 기능이 재현되도록 조성하게 되었으며 연못을 중심으로 습지, 수변, 초지, 숲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여 여러 종류의 생물이 살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습지 곤충이 살 수 있는 수생(수중.수변) 식물과 육상 곤충이 살 수 있는 다양한 야생초화류, 조류 서식을 유인할 수 있는 유실수 및 키 큰 나무와 키 작은 나무가 어우러져 여러 층의 숲 모양을 이룬 생물 서식 환경을 조성하였다.
서울의 공원 http://parks.seoul.go.kr
이용시기: 24시간
쉬는날: 연중개방
주차시설: 없음
유모차 대여: 없음
신용카드: 없음
애완동물: 불가
문의 및 안내: 여의도안내센터 02-3780-0561
입 장 료
무료
이용가능시설
생태연못, 사모정, 지당, 팔각정, 세종대왕동상, 야외무대, 잔디마당, 태극기 게양대, 지압보도, 자전거 도로, 산책로 등
화장실
있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