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불암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전라북도 김제시 삼불암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불암은 자연석으로 이루어진 세 개의 불상을 봉안한 한국불교 태고종 소속 사찰이다. 김제시 죽산면 서포리 불당마을에 자리하고 있다. 삼불암의 세 불상은 신묘한 전설과 연결되어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그 이야기를 하자면 불당마을에는 석불이 하나 있었다고 전한다. 바닷일을 하는 마을사람들의 무사안녕을 책임지던 석불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큰 파도가 일어 그 불상이 온 데 간 데 없이 사라져버렸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날인가 방목리에 사는 정진섭이라는 사람이 마을 앞 연못가에서 술에 취한 채 잠이 들었단다. 한참 잠을 자고 있노라니 꿈에 부처가 나타나 연못의 물을 모두 퍼내면 세 개의 불상이 나타날 거라고 했다는 것이다. 별 이상한 꿈 다 보겠다면서도 그는 마을사람들을 불러모아 실제로 연못의 물을 퍼냈다. 그러자 꿈 속의 부처가 말한대로 세 개의 불상이 나타나더라는 것이다. 이 불상들은 조각한 것이 아니라 불상처럼 생긴 자연석이다. 이 삼불은 아기를 점지해주는 것으로 유명해 불임부부들이 많이 찾는다. 사라진 석불이 세 개의 불상으로 돌아왔다고 믿는 마을사람들은 삼월삼짓날 지내는 수륙재를 삼불암에서 준비한다.


홈페이지

김제시 문화관광 http://www.gimje.go.kr/tour/index.gimje


이용안내

이용시기: 연중개방

주차시설: 있음

유모차 대여: 없음

신용카드: 없음

애완동물: 없음

문의 및 안내: 삼불암 063-547-6380


주소[지도]

전라북도 김제시 죽산면 서포4길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