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녕사(수원)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경기도 수원시 봉녕사(수원)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봉녕사는 수원시 장안구 우만동 광교산 기슭에 자리하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 용주사의 말사이다. 광교산 기슭에 자리한 봉녕사는 수원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로 고려 시대의 불상인 석조 삼존불과 대웅전 앞뜰에 수령 800여 년의 향나무는 봉녕사의 창건과 더불어 역사를 같이 한 산 증거로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1208년에 원각국사가 창건하여 성창사라 하였고, 1400년 경에는 봉덕사로 개칭하여 오다가 조선 예종원년1469년 혜각국사가 중수 하고 봉녕사라 하였다. 혜각국사는 세조로부터 스승예우를 받았으며 간경도감의 경전언해에 기여한 큰스님이기도 하다.

봉녕사는 1971년 비구니 묘전스님이 주지로 부임하면서부터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요사와 선원을 신축하고 선원을 개원하였으며, 이후 1975년 비구니 묘엄스님을 강사로 승가학원을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1979년에는 묘엄스님이 주지와 학장을 겸임하였으며 승가대학으로 개칭하게 된다. 현재 절에는 선원과 강원, 그리고 율원을 함께 갖춘 비구니의 수련도량으로써 내실을 다지고 있으며, 절이 위치한 곳이 광교산으로 그 뜻에 걸맞게 널리 가르침을 펼쳐 불성을 연마하고 한국불교의 초석이 되기 위한 수학, 정진에 여념이 없는 곳이다.


홈페이지

봉녕사 http://www.bongnyeongsa.org
템플스테이 http://bongnyeongsa.templestay.com/


이용안내

쉬는날: 연중무휴

체험안내: 템플스테이
※ 전화문의 요망

주차시설: 주차 가능

유모차 대여: 없음

신용카드: 없음

애완동물: 불가

문의 및 안내: 봉녕사 031-256-4127


상세안내

화장실
있음


주소[지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3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