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계국악박물관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충청북도 영동군 난계국악박물관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난계의 얼을 찾아, 난계국악박물관 *

난계국악박물관은 난계의 숨결이 서려 있는 국악 전문 박물관이다. 난계 박연은 고구려의 왕산악, 신라의 우륵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악성으로 손꼽힌다. 영동에서 태어난 박연은 악보와 악기를 정리한 악서를 편찬하고 대고와 석경 등 아악기를 제작했다. 또, 궁중악을 완성하고 악기를 조율하는 편경을 만드는 등 국악을 발전시키고 완성한 국악의 아버지다. 난계국악박물관 영상실과 난계실에서 난계의 삶과 업적을 살펴볼 수 있다. 국악실에는 대금, 나발 등 관악기와 가야금, 해금, 비파 등 현악기 그리고 징, 북, 편종 등 타악기가 종류대로 전시되어 있다. 60여 점이 넘는 다양한 국악기를 만나볼 수 있는 드문 기회다. 민속자료전시실은 이미 고인이 되었거나 월북한 국악인들의 녹음 자료와 국악 공연 실황을 녹화한 비디오테이프 등 귀한 자료들이 많다. 찬찬히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국악과 한층 가까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www.yd21.go.kr/


이용안내

이용시간: 09:00~18:00

쉬는날: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연휴, 법정 공휴일 다음날.
(단, 난계국악축제 기간은 제외)

이용요금: 개인 - 어른 2,000원 / 청소년,군인,어린이 1,500원
단체 - 어른 1,500원 / 청소년,군인,어린이 1,000원
※ 단체는 30인 이상

규모: 부지면적 - 710평, 건물- 건물 1동 230평

주차시설: 주차 가능

유모차 대여 여부: 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 없음

애완동물 가능 여부: 불가

문의 및 안내: 043-740-3886


상세안내

사업내용
전수관에서 국악을 전수하고 악기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우리 전통 악기의 맥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
국악기 체험

한국어 안내서비스
영상물 상영

외국어 안내서비스
영상물 상영(영어, 일본어)


주소[지도]

충청북도 영동군 심천면 국악로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