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마루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전라남도 보성군 청마루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성군청 사거리에 위치한 청마루는 15년째 이곳에 터를 다져온 보성의 터줏대감으로 오랜 노하우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
‘보성=녹차’라는 공식대로 녹돈생삼겹살로 유명한 집이지만,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녹돈등갈비찜이다. 일단 등갈비를 재료로 한 메뉴는 보성읍에서는 청마루가 유일하다. 특히 이 집 등갈비의 경우 다른 등갈비전문점이 초벌(애벌) 요리를 해두는 것과 달리 손님이 음식을 주문하면 비로소 생등갈비로 요리를 바로 시작하기 때문에 그만큼 육질의 생명인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맛에 반한 손님들 때문에 점심이나 저녁 무렵엔 사전 예약이 많은 편이다. 참고로 녹돈등갈비찜은 순한맛과 매운맛 두 가지인데 매운맛이 더 인기가 좋다는 게 홍명숙 사장의 귀띔이다. 맛있는 녹돈등갈비찜을 맛보기 위해선 2시간 전 예약은 필수란다.
또 다른 추천 메뉴는 짱뚱어탕. 짱뚱어의 경우 제철에 직접 보성 앞바다에 나가 어민들과 직거래를 통해 구입하기 때문에 음식맛과 영양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설명이다.
또 하나 주목할 것은 청마루에서 제공되는 채소류와 곡류다. 주인장이 직접 재배해 공급하므로 믿고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전화

061-852-8011


주소[지도]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중앙로 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