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둘레길(여의도 자전거도로)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 둘레길(여의도 자전거도로)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의도 둘레에는 한강변으로 '여의도 한강공원이', 63빌딩부터 국회의사당까지 이어진 여의도 안쪽으로 '샛강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여의도 한강공원~샛강생태공원을 따라 약 8km는 자전거도로로 이어져 있는데, 이곳이 바로 여의도 둘레길이다. 여의도 둘레길은 구간이 길지 않아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여의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어 가족, 연인들이 나들이를 즐기기에 적합한 코스다. 여의도 둘레길 자전거 투어는 1~2시간 정도로 바쁜 일상에 찌든 현대인에게 신선한 활력소를, 가족들에게는 단란한 여가를, 연인들에게는 달콤한 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자전거 하이킹 코스를 제공한다.‘너른들판’과 ‘물빛광장’에서는 50분 동안 긴 물줄기를 내뿜는 물빛광장분수는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멀리 보이는 밤섬을 눈에 넣고 본격적으로 원효대교(한강 상류)쪽으로 향하면 왼쪽 아래에서 한강을 축소해 놓은 ‘피아노물길’이 발목을 붙잡는다. 천천히 물길을 따라 달리면 ‘서울색 공원’이 나오는데 그늘 아래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피아노물길과 원효대교를 뒤로 하고 지하통로를 지나면 넓은 ‘샛강생태공원’이 나온다.

공원 입구로 들어섰다면 왼쪽에 보이는 잔디밭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자전거를 잠깐 세워보자. 나지막한 언덕을 너머에 ‘민속놀이 마당’이 있기 때문인데 전통 그네를 타고, 널뛰기를 하면서 재미난 추억을 쌓을 수도 있다. 다시 자전거를 타고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 휘돌아 내려가면 길게 뻗은 샛강생태공원의 자전거도로가 한 눈에 들어온다. 습지구간을 나란히 하고 페달을 밟다보면 건너편 산책로로 울창하게 늘어선 ‘버드나무군락’을 볼 수 있다.한강에서 자전거를 빌려 이용하는 가족, 연인 등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종류와 색상의 자전거가 준비되어 있다. 자전거는 2인(커플)용 2종,여성용,남성용,어린이용 등 총 다섯 종으로, 1시간 당 1인용 3,000원 (15분 초과시마다 500원 추가),2인용 6,000원(15분 초과시마다 1,000원 추가)에 대여할 수 있다. 자전거대여는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며 일몰시간에 맞추어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자전거대여 장소는 원효대교 남단 하류와 마포대교 남단 하류에 있다. 자전거를 대여할시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한다. 자전거 대여와 이용에 관한 정보는 총무부 시민활동지원과(☎02-3780-0772)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한강사업본부 http://hangang.seoul.go.kr


이용안내

규모: 약 8km

유모차 대여 여부: 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 없음

애완동물 가능 여부: 없음

문의 및 안내: 시민활동지원과 02-3780-0772


주소[지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