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도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마라도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나라 최남단의 섬. 동쪽은 밀물, 서쪽은 썰물에 낚시가 잘되며 어종도 다양하나 전연안이 자리돔과 방어의 포인트다. 마라도의 낚시는 주로 밤낚시의 찌낚이 이루어진다. 태풍주의보 발생 후 파도가 거칠때 입질을 많이 받게되며 뱅어돔의 입질이 타어종보다 많다. 마라도 해안선은 기암절벽을 이루어 절벽 밑에는 해식 동굴이 산재해 있고, 섬 전체가 현무암석 덩어리로 되어 있다. 이러한 암석은 해저에도 깔려 있어 이지역의 해안에는 패류, 해조류, 연체류 등 수산물의 최적 서식지로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제주도 어느 해안보다 해산물이 풍부하여 전복, 소라, 해삼, 성게, 미역, 톳 등과 특히 봄 여름에 잡히는 마라도산 자리는 옛부터 유명하다. 또한 동쪽 해안은 태평양의 거센 파도에 침식되어서 이곳 사람들이 "그정"이라고 부르는 수직 절벽을 이루고 있다. 그 높이가 무려 39m에 이르며, 그곳에 자라는 백년초와 억새는 섬을 더욱 신비롭게 한다. 선착장으로는 살래덕, 자리덕, 장시덕, 신작로 4곳이 있으며 자리덕은 사시사철 자리돔이 많이 잡히기 때문에 연유한 이름으로, 주위환경이 마치 병풍을 두른 것처럼 20~30m의 높은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어 남동풍이 불때 자연적으로 바람막이구실을 해준다.


전화

064-794-5490


홈페이지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 http://www.wonderfulis.c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여부: 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 없음

애완동물 가능 여부: 없음

문의 및 안내: 대정읍사무소 064-760-4012
마라도 여객선 064-794-5490


주소[지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로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