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2007-11-01 수정 2023-07-27 조회 28954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옥돌할머니순두부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속초의 향토음식인 순두부 전문점 옥돌할머니순두부.
강원도 속초는 바닷물을 간수로 하여 만든 순두부가 유명하다. 옥돌할머니순두부는 구수한 향토맛을 전하는 속초 순두부전문점이다. 옥돌할머니순두부의 참 맛의 비결은 100% 국산콩을 사용, 인제군 현리 산골에서 계약 재배하여 생산되는 우리콩을 직접 갈고 걸러서, 옛날 할머니가 만들어주시던 맛 그대로를 전하고 있으며, 속초 앞바다 영금정 청정 바닷물을 간수로 순수한 두부의 맛을 살리고 있다.
설악권 콘도 밀집지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성콘도, 코레스코콘도, 현대훼미리콘도가 바로 앞에 있고, 대명, 일성, 현대콘도 등 콘도 밀집지역과 5분 거리에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설악산 울산바위 아래에 위치한 옥돌할머니순두부집에서는 벽면이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하여 탁 트인 실내에서 설악의 자연을 감상하며 순두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순두부 신선도 관리에 최선
'수고를 덜자고 손님 쫓는 일은 하지 말자'는 신념으로, 손님이 오면 바로 바로(한 두 그릇씩은 못하지만) 매번 갈아서 손으로 걸러내고 있다.
* 김치와 밑반찬 신선함 유지가 생명
손님이 많은 여름철이면 이틀에 한 번 꼴로 김치를 담그고, 반찬 또한 쉬이 상하기 쉬운 것은 하루 이상 방치하지 않도록 그날 그날 필요한 양 만큼만 요리한다.
* 그날 그날 먹을만큼만 만들고 보관
음식을 대량으로 만들어 놓거나 보관하지 않기 위해서 대형 냉장고를 쓰진 않는다. 물론 작은 냉장고 하나가 있긴 하지만 그날 그날 먹을 반찬을 보관하기 위해서다.
* 설악권 서민들의 맛의 전통을 잇는다.
동해안은 전통적으로 바닷물로 김치를 담그는 전통을 따르는데, 그러면 배추를 절여 놓았을 때 배추가 축 처지지 않고 톡 쏘는 맛이 좋다.
* 각종 장류는 직접 담궈서 사용
이집의 자랑이라면 순두부에다 또, 비지장인데 비지장은 막장을 써서 만든다. 막장이며, 장류는 주인이 직접 담궈서 사용한다.
033-636-0503
화장실
남녀개별 / 업소 내부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관광로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