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2012-04-09 수정 2019-06-26 조회 17091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전북 고창군 용추폭포(고창)의 홈페이지, 연락처, 이용정보, 위치(지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 20척의 웅장한 폭포와 맑은 물 *
신림면 가평리 신기마을 뒷산에 있는 폭포로, 방장산(方丈山) 서북쪽에 있다. 그 높이는 20여척에 달하고 폭포수가 떨어지는 곳엔 둘레가 20여척에 달하는 용소라고 하는 맑은 못이 있다. 평년 강수량에도 폭포의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고 경관이 아담하고 바위들은 미끄러운 원형 욕조처럼 보인다. 또한 폭포수가 그 가운데로 쏟아져 마치 선녀탕 같은 기분을 연상케 한다. 상류로 오르면 한 여름에도 수면 위로 냉기가 흘러 발을 담그고 2-3분을 넘기기 힘들 정도로 차갑다.
* 가파른 협곡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 *
별로 높지는 않지만 봉우리가 많고 경사 가파른 협곡들로 이루어져 있어 경치가 아름다우며 주위는 온통 바위와 숲으로 우거져 있어 밖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다. 그 풍치가 말할 수 없이 좋아 사시사철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그치지 않고 있다.
* 신선들이 목욕하던 놀던 곳 *
아득한 옛날 이곳은 하늘과 땅이 맞닿아 그 경치가 수려하여 글자 그대로 산자수명한 선경을 벗 삼아 신선들이 풍류를 읊으며 놀다가 그 밑에 있는 맑은 연못에서 목욕을 하고 하늘로 올라가곤 했다고 한다. 이때 신선들이 놀던 곳을 신선대라고 하며 지금은 흔적만 남아 있고 그들이 목욕한 연못을 용소라고 부르고 있다. 후세사람들이 이 연못을 용소라고 부른 것은 어느 때부터인지는 몰라도 이 연못에 용이 살고 있다고 해서이다.
전라북도 토탈관광 http://tour.jb.go.kr/index.do
쉬는날: 연중개방
유모차 대여: 없음
신용카드: 없음
애완동물: 없음
문의 및 안내: 방장산 산림공원과 063-560-2603
전북 고창군 신림면 가평리